일단 진행시켜

공용 리포지토리에 PR 날리기 ‼️ 본문

우당탕탕 git & gitHub

공용 리포지토리에 PR 날리기 ‼️

2024. 3. 8. 13:59

 너무 어렵더라..

 

최근에 가입한 첫 스터디에서 과제 제출을 PR로 하는 건데 이게 대체 뭔 소린지 모르겠어서

이해하는데만 시간을 꽤 잡아먹었다

 

구글링해서 어찌어찌 푸시해도 PR이 안 떠서 정말 슬펐었다ㅠㅠ

fork를 해야 하나? clone만 하면 되는 거 아닌가? 애매했는데

 

내가 해결한 방법을 정리해서 공유하려고 한다.

 

 

 

 

1. clone

공용 리포지토리 url 따와서 git bash에서 clone 했다

그동안 여기서부터 꼬여서 pr을 못 날렸었다

자세히 써보겠다

 

나 같은 경우는 스터디 과제 제출 목적이다.

스터디 관련 폴더 밑에 clone 하는 게 관리하기 수월할 것 같았다.

git clone url

 

리포지토리와 같은 이름의 폴더가 생겼다

 

2. 그 폴더로 들어가서 branch 생성

  • cd 폴더명
  • git branch 브랜치명
  • git checkout 브랜치명
  • 위 두 개를 하나로 합친 명령어 ➡️ git checkout -b 브랜치명

하고 git branch 확인해 보면 main, 만든 브랜치 두 개가 뜨고

그중에서도 checkout 한 브랜치 옆에 *이 뜨는 게 맞음!

 

 

3. clone 한 폴더에 PR 날릴 거 담아주기

이건 그냥 마우스로 폴더 끌어오듯이 하면 된다.

나는 스터디 과제 제출 방식대로 내 이름의 폴더를 만들고 그 밑에 java 파일을 끌어다 놓음

 

 

4. 이제 커밋 푸시 해주자

jinhong -> jinhong 나오면 성공!

 

 

 

5. PR 날리기

clone 한 리포지토리로 가면 위에 RP 날리라는 초록색 버튼이 뜰 거다

그걸 누르거나

 

아님

 

Pull requests로 들어가도 된다

 

거기서 제목이랑 설정할 거 해주고 날리면 끝!!

 

나는 스터디 회원 모두를 리뷰어로 설정하고 형식에 맞는 라벨을 설정해 줬다

 

 

이렇게 어찌어찌 PR 날리기 성공

만일 잘 안 된 거면 나중에 수정하러 오겠지..